본문 바로가기
일상

강남에서 광명 찾는 2023년 최신 2Day 라섹 후기 1

by Ammmy 2023. 3. 4.
728x90
반응형

1. 강남에서 광명 찾는 2023년 최신 2 Day 라섹 후기_시력교정술을 하게 된 이유

 그동안 글을 적는 일이 어려웠습니다. 왜냐하면 시력교정을 위한 수술로 한동안 인터넷 불빛이 눈부셔 화면을 응시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이제야 수술을 한 지 8일이 지나가는데, 오랜만에 내가 느끼고 얻었던 많은 정보들을 적어나갈 수 있다는 점이 즐거운 것 같습니다. 거두절미하고 저는 시력교정술을 받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극심한 통증을 이미 5년 전에 겪은 대학 친구들의 설명을 들으면서 이 심장 떨리는 경험을 내가 하기엔 무리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땐 아직 수술에 대한 위험성도 컸던 상태였기 때문에 마음속으로 넌지시 '렌즈 사는 돈이 수술 값을 넘기 전에는 수술해야지'라는 마음으로 안경과 렌즈로만 생활을 해왔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번 대학친구들과의 모임에서 그때 그 수술을 했던 친구들이 저에게 시력교정술을 강력추천해 주었습니다. 저도 여기저기 알아보니 300만 원을 호가하던 이전의 시력교정술의 단가가 긴 시간을 통해 많이 내려온 상태였고, 고도의 근시, 난시를 가진 저에게 안경은 운동이나 앞을 볼 때 온전히 시력을 교정해주지 못했습니다. 또한 렌즈를 사용할 때 드는 비용과 위생 문제, 렌즈 착용 시 찾아오는 극심한 건조함은 계속 렌즈를 착용하는 것에 대한 의문을 가지게 했습니다. 그리고 2000년대에는 아이들이 조금만 앞이 안 보여도 안경을 착용하던 시대였는데, 그때 바로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오히려 시력을 자라지 못하게 하고 고도의 근시로 내려오게 만드는 일이 잦았다고 합니다. 저도 초등학교 2학년 때부터 맨 뒷자리로 배정받으면서 칠판이 흐리게 보인다는 이유로 도수 높은 안경을 착용하며 지내왔던 기억이 있기에 무지의 결과로 얻은 시력을 다시 되찾고자 시력교정술을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2. 시력교정술을 위한 검안

 수술 자체가 요즘은 좋아져서 고통에 대한 부담이 많이 줄었지만, 회복에 대한 기간은 여전히 긴 편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시간의 여유를 두고 휴학이나, 휴직, 가진 휴가 등을 이용해 수술 후 시력 회복에 힘을 쏟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최근에 수술을 한 이력이 있는 지인의 소개로 안과 1곳에서 검사를 받아 시력교정술을 진행했습니다. 그러나 시력교정술을 준비하는 분들은 2곳 정도 다른 안과에서 검안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술에 대한 자세한 견적(각막절삭량, 시력, 안압 등)이 각기 다르게 나올 수 있고, 그것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시력교정술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병원에 방문해 보시면서 수술에 대한 기준을 잡아가시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또한 당일 수술을 하는 곳도 있기에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 분들께서는 잘 이용하셔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고도근시와 저도난시를 가진 좌안, 중도근시와 고도난시를 가진 우안이었기에 각막을 깎는 양 자체가 많아 여러 수술 방법 중 2 Day 라섹을 통해 수술을 받게 되었습니다. 2 Day라섹은 모든 수술 과정이 레이저로 진행되고, 기존 라섹수술에 비해 기계가 최소량으로 각막을 깎아내서 고통이 48시간 이내로 잦아드는 수술입니다.

수술 전 검안 결과
수술 전 검안 결과

 

3. 시력교정술을 위한 준비사항 1_인공눈물 준비

 수술일을 잡아두고 나면 남은 기간 동안 인공눈물을 잘 구비해 두시기 바랍니다. 보존제가 들어가지 않은 무방부제의 1회용 안약으로 안과진료를 보신 후 얻는 처방전으로 인공눈물을 구입하면 대폭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기존 렌즈착용으로 인한 건조증으로 인공눈물을 사용하고 있었기에 수술 후 좀 더 눈이 아프거나 건조할 때, 가려울 때 등등 눈을 비빌 수 없는 모든 상황에 이 인공눈물을 사용하여 큰 도움을 얻었습니다. 수술이 끝난 이후에는 6개월 간 비보험 처리 되기 때문에 가격이 많이 비싸질 것입니다. 

 

4. 시력교정술을 위한 준비사항 2_집안 환경 조성

 먼저 빛이 들어오는 환경을 최대한 막아야 합니다. 수술 이후 6 끼니를 먹을 정도의 시간 동안에는 빛이 조금만 들어와도 눈이 피로함을 호소하기 때문입니다. 신문지나 암악커튼 등 빛을 막는 도구들을 이용하여 창문을 막고, 손전등이나 유도등을 이용해 이동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앞으로 요리나 음식을 조리하기 어렵기 때문에 간편 식품이나 미리 국이나 수프 등을 만들어 데워먹으면 좋습니다. 배달을 한다고 해도 수술 당일이나 다음날에는 핸드폰 화면을 제대로 보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배게에는 수건을 깔아 흘릴 눈물과 안약을 닦는데 도움이 됩니다. 집안도 발에 치이는 것을 정리하여 통로를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착용하던 렌즈도 7일 이상은 빼고 안경을 쓰며 생활해야 합니다.

 

5. 시력교정술을 위한 준비사항 3_핸드폰 설정 바꾸기

 인터넷 화면의 글씨크기를 크게 올리고, 음성인식기능을 켠 뒤 화면의 잠금을 해제합니다. 핸드폰을 주시하는 것이 매우 어렵기 때문에 모든 연락의 수신은 에어팟을 낀 채로 듣거나 전화를 하는 것이 수월합니다. 화면의 밝기도 최대한 줄이고 자동변경되지 않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